베픽 보글파워볼 커뮤니티 파워볼엔트리pc 일별분석

베픽 보글파워볼 커뮤니티 파워볼엔트리pc 일별분석

포 오브 어 카인드(Four of a Kind) : 파워볼 하는방법 같은 숫자 카드 4장의 조합이다.(예: 9 포 오브 어 카인드 = 9,9,9,9)
한국에서는 ‘포카드’라는 명칭으로 자주 불린다.

스트레이트 플러시(Straight Flush) : 5장의 카드의 숫자가 서로 이어지면서 무늬가 모두 같게 나오는 조합이다.
(예: J 스트레이트 플러시 = 무늬가 모두 한 가지로 일치하는 J,10,9,8,7) 포커에서는 가장 가치가 높은 카드 조합이다.

에이스부터 10까지 이어지는 스트레이트 플러시(즉 A,K,Q,J,10)를 로열 플러시 또는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Royal Flush 또는 Royal Straight Flush)라고 하며, 이는 ‘스트레이트 플러시’ 조합 중에서도 가장 가치가 높다.
카드 조합의 확장

에이스-킹 페어(Ace-king pair) : 이는 캐러비안 스터드 포커를 플레이할 때에 쓰이는 조합으로, 에이스 카드,
킹 카드가 포함된 하이 카드(High Card)의 조합을 말한다. 캐러비안 스터드 포커에서는 딜러가 이 에이스-킹
페어 이상의 카드 조합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그 게임은 무효화된다.

마운틴(Mountain) : 스트레이트 조합 중 가장 높은 10,J,Q,K,A의 스트레이트를 말한다.
공식 용어는 아니지만, 한국에서는 두루 쓰이는 용어이다. 로얄 스트레이트라고도 불린다.
백 스트레이트(Back Straight) : 스트레이트 조합중 가장 낮은 A,2,3,4,5의 스트레이트를 말한다.

공식 용어는 아니지만 한국에서는 두루 쓰인다. 한국 외의 지역에서는 스트레이트 중 가장 낮은 조합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백 스트레이트를 마운틴 다음으로 높은 조합으로 치는 경우도 있다.
한국의 포털사이트 넷마블에서 운영하는 게임 넷마블 7포커에서는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카드 조합으로 되어있다.

비슷한 포커류 게임 한게임과 피망의 온라인 포커에는 후자의 순서로 되어 있다.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Back Straight Flush) : 5장의 카드가 모두 같은 무늬의 백 스트레이트를 이루었을 때
(플러시와 백 스트레이트가 조합되었을 때)의 조합이다.

한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 조합을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다음으로 높게 취급하기도 한다.
백 스트레이트를 ‘로열 스트레이트’ 다음으로 높게 취급하면, 일반적으로는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다음의 조합도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가 된다.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Royal Straight Flush) : 포커 최고의 카드 조합이다.
위의 조합 설명에서 언급된 10,J,Q,K,A로 이루어진 스트레이트 플러시를 말한다.
이 조합이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단 네 가지 뿐으로, 5장을 사용하는 포커 게임을 기준으로 확률은 스트레이트
플러시의 정확히 십분의 일인 0.0001539%이다. 로티플 또는 로열 플러시(Royal Flush)라고도 한다.

베픽 파워볼
베픽 파워볼